본문 바로가기
여행

베트남다낭여행 날씨와 우기철 알아보기

by 인생 안내자 2024. 6. 25.

베트남다낭여행을 준비하시면서 가장 궁금하신 것 중 하나가 날씨 정보 이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베트남다낭여행 일정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베트남다낭여행 날씨와 우기철에 대해서 함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베트남다낭여행 날씨

 

 

베트남다낭여행을 비롯해 해외여행을 계획하시면서 날씨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것은 당연한 수순입니다.

 

요즘에는 날씨와 관련된 다양한 날씨정보 사이트가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해외에서는 윈디날씨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윈디 날씨 사이트 바로가기 입니다.

 

 

베트남은 기본적으로 아열대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열대의 특성으로는 건기에는 열대지방의 기온을 나타내고, 우기에는 우리나라의 가을과 같은 기온을 나타내는 특징이 있어서 우기에는 선선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기에 베트남다낭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날씨에 맞는 계절옷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지인들은 자연스럽게 우기철에 한국에서 사용하는 겨울용 방한복을 입고 생활을 합니다.

 

상상하기 어려우시겠지만 집에서는 우리나라의 열풍기와 전기장판을 사용하는 가구도 많이 있습니다.

 

 

2. 베트남다낭의 우기철과 건기철

 

베트남다낭여행, 우기철과 건기철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열대기후를 나타내는 동남아국가들에게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기후현상이 우기와 건기입니다. 

 

 

 

각 나라마다 또는 각 지역마다 우기와 건기가 다른 시기에 나타나는 것이 보통입니다. 

 

 

1. 우기(9월~다음 해 3월)

 

베트남다낭은 9월부터 태풍을 시작으로 비가 내리는 날이 잦아지기 시작합니다.

 

우기철에는 보통 우리나라의 장마 같은 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1주일 이상 비가 계속 내리는 경우도 있으니 이 점은 베트남다낭여행 계획을 세우실 때, 미리 생각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베트남다낭의 우기에는 바닷물의 온도도 같이 내려가기 때문에 수영을 하기에는 부적절합니다.

 

수영을 하기 위해서는 보온을 할 수 있는 적당한 수영복을 찾아보시고 준비하셔야 합니다.

 

 

 

2. 건기(4월~8월)

베트남다낭은 4월부터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시작하여 8월까지 더위의 절정을 이루게 됩니다.

 

베트남 국내 여행객들이 휴가도 이때부터 시작이 되기 때문에 베트남다낭은 이 시기부터 내국인 관광객들이 점차 늘어납니다.

 

7월 중순 이후부터는 한국인 관광객도 여행시즌에 돌입하기 때문에, 9월까지 베트남다낭은 내국인과 외국인 관광객들이 넘쳐나게 됩니다.

 

 

 

베트남다낭여행코스와 경비 및 옷차림 알아보기 바로가기입니다.